아이폰에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편리한 팁

아이폰에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기

by 오늘작업실 2023. 2. 28.

손끝이 뭉툭해진 건지 아이폰으로 키보드 입력할 때마다 오타가 많이 생겨서 이참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에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모델은 iPhone 12입니다.

1.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 -> [블루투스]에 들어갑니다.

2.  블루투스 메뉴 창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① 블루투스 활성화 단추입니다. 블루투스를 끄면 더이상 주위 블루투스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② 현재 'ㅇㅇ의 iPhone'으로 인식 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다른 블루투스에서 연결할 때 내 핸드폰을 찾을 수 있는 이름입니다. 가령 하나의 블루투스 스피커에 두 개의 핸드폰을 연결했다면,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내 핸드폰을 찾을 때 사용합니다.  

③ [나의 기기]에는 블루투스 연결된 장치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1234> <리모컨90>식으로 고유 모델명으로 자동등록이 됩니다. 내 핸드폰과 연결된 블루투스들을 이렇게 나의 기기에 등록해 두면 다음에 사용할 때는 새로 등록하지 않고 바로 블루투스 기기를 켜고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기기 연결이 안 될 경우에는 여기 블루투스 메뉴에 와서 [연결 안 됨]을 눌러 [연결됨]으로 다시 활성화해줍니다. 연결된 블루투스기기는 양쪽 기기 모두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연결됩니다. 한쪽 기기 전원이 꺼진 상태이거나 블루투스 활성화가 안된 경우에는 [연결 안 됨]으로 표시됩니다. 오른쪽 끝 는 연결한 블루투스 기기를 삭제하고 싶을때 누르고 들어가 삭제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기기 연결은 언제든 삭제했다가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④ [기타기기]에서는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주위에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이 여러 개 있을 때는 내가 연결하려는 블루투스 기기 이름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칫 주변 다른 사람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첫 화면에는 아무것도 안보이지만, 연결할 블루투스의 전원을 켜고 연결버튼을 누르면 내가 연결한 블루투스의 모델명이 보이됩니다.

3. 이제부터 블루투스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① 아이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해서 [켬]으로 바꿔줍니다.

연결할 블루투스 키보드 전원을 켜고, [Fn] + 블루투스 표시가 있는 1, 2. 3키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눌러줍니다. 키보드 두 개를 동시에 길게 누르면 페어링이 됩니다.

③ 새로 연결할 블루투스 이름이 [기타기기] 아래로 보입니다. 블루투스 이름을 눌러주면 [나의 기기]에 추가되고 [연결됨]으로 표시됩니다.

블루투스 기기 연결 상태

④ 저는 MOGABI 키보드를 사용하는데요, 이 키보드는 IOS연결모드가 따로 있어서 IOS연결 시에는 Fn+D키보드를 눌러서 IOS모드로 한번 더 변경해 줍니다. 이제 모든 연결이 끝났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완료상태

이상으로 아이폰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설정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작업실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