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노트에서 나의 템플릿 만들기: 표지 저장해 두고 편하게 불러오기
본문 바로가기
굿노트

굿노트에서 나의 템플릿 만들기: 표지 저장해 두고 편하게 불러오기

by 오늘작업실 2023. 7. 16.

오늘은 굿노트 앱에 내 파일을 저장해 두고 빠르게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한 여러 개의 표지 파일들이 있습니다. 기본 서식 이외에 다운로드한 서식은 [불러오기]를 통해서 파일을 찾고, 파일을 열어서 불러와야 합니다. 하지만 매번 [불러오기]를 통해서 파일을 찾고, 파일을 열어서 불러오는 것은 조금 번거롭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서식이라면 더욱 그렇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굿노트의 [나의 템플릿 만들기]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서식을 굿노트 앱에 저장을 해두고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표지파일은 특히 [나의 템플릿 만들기]를 통해서 여러 개를 미리 등록해 두고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다운받은 표지파일을 내 템플릿에 등록해 보겠습니다. 

1. 화면 오른쪽의 설정을 누르고 [노트북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노트북 템플릿 선택하기

2. 노트북 템플릿에서 [기본 표지]를 선택합니다. 화면 아래쪽으로 [나의 템플릿]아래 있는  [➕ 불러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나의 템플릿에서 불러오기선택

3.  [➕ 불러오기] 를 누르면 바로 파일 찾기 폴더가 열립니다. 아래처럼 다운로드한 표지 파일들을 선택해 주고 [열기]를 누릅니다. 

PDF파일 선택해서 열기

4. 이제 [나의 템플릿]안에 표지파일들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템플릿에 추가된 파일 확인

5. 문서를 사용하다가 표지를 추가하고 싶을 때는, 페이지추가를 누르고 [템플릿에서 더 보기]를 누르면 

템플릿에서 표지파일 선택하기

6. 템플릿이 열리고 원하는 표지를 선택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추가된 표지파일 확인

이상으로 굿노트에서 여러개의 표지파일들을 노트북 템플릿에 저장해 두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